어사이드 닫기

(주)아이엠엔젯

0
MENU

STORY






안녕하세요 아이엠뉴질랜드입니다. ^^

 

이제 7월이네요~! 시간이 빠른 거 같아요. 따듯하고 맑은 날이 늘어나면서 나들이 많이 가시는데요.

햇볕이 강한 오후 시간대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해요.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의 적 자외선!

특히나 연약한 아기 피부에는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까요?

 

 

|아기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

언제부터 발라주는 것이 좋을까요?

 

아기의 피부는 성인과는 달리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손상되기 쉬워요.

특히나 자외선은 다양한 피부의 트러블을 방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발라줘야 해요.

자외선은 누적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자외선을 차단하여 피부를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생후 6개월 이전인 신생아에게서는 신체를 구성하는 많은 조직들이 아직 만들어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화학 성분은 오히려 독이 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보다는 소매가 긴 옷을 입혀주거나, 모자, 가디건을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외출 시 베이비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아요.

부모가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면역 체계가 약한 아기에게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기용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아요.

 

 

아기 자외선 차단제,

어떤 기준으로 고르면 될까요?

 

PA SPF지수?

 

 

자외선도 기준에 따라 나뉘는데요.

 

피부 그을림이나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 A(UVA)와 피부 표피층에 그대로 흡수되는 자외선 B(UVB) 가 있어요.

 

PA자외선 A(UVA)을 어느 정도 차단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PA는 자외선 A(UVA)에 영향을 받아 멜라닌 색소가 생기면서 피부가 까맣게 되는 정도를 측정한 지수에요.

PAPA+부터 PA++++까지 있어요.

+의 개수로 자외선 A(UVA)를 얼마나 차단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어요.

 

 

SPF자외선 B(UVB)을 차단하는 효과를 말해요.

SPF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을 때 피부 화상이 생기지 않는 상태로 자외선 노출에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에요.

 

SPFSPF15부터 SPF50까지 있어요.

지수가 높을수록 자외선B(UVB)을 차단하는데 효과가 높아요.

 

 

* 무조건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기보다도 몸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여 자외선은 보호하는 것이 좋아요. 실내 활동을 할 때는 SPF20/PA+가 적당하고 야외활동을 한다면 SPF25/PA+++이상이 좋아요.

 

 

유기자차? 무기자차?

 

 

베이비 선크림의 경우 유기적 차단제(유기자차)보다는 무기적 차단제(무기자차)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아요.

 

유기자차 제품은 화학 성분을 통한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부가 연약한 아기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어요.

 

무기자차의 경우, 피부 자극이 적기 때문에 아기가 사용하기 적합해요.

 

 

* 무기자차를 선택할 때도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티타늄디옥사이드/징크옥사이드]가 함유되어있다면 무기자차 선크림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성분 확인은 필수!

 


아기 선크림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성분 확인이죠.

아기의 피부는 화학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화학 성분이 아닌,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에탄올 등의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선크림은 피해서 선택해주시고, 피부 자극 완화 성분을 사용하거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우는 것도 중요해요

 

 

화장을 하고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실 거예요.

베이비 선크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예요. 물로 잘 지워지는 순한 아기 차단제를 선택하면 별도의 클렌저 없이도 쉽게 지울 수 있어요.

 

물로 잘 지워지는 선크림이 아니라면 아기 전용 클렌저를 이용하여 꼼꼼하게 씻어내 아기의 피부에 선크림 선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휴대하기 편한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 간격으로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요즘은 휴대하기 편리한 다양한 제품들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아기 선크림은 일반 크림형 제품과 스틱형, 팩트형, 스프레이 형등이 있어요.

 

일상생활을 할 때는 선팩트 제품을 추천드려요!

땀이 많이 나는 편이거나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는 아이라면 덧바르기 쉬운 스틱형을 추천드려요.

평소에 열감이 있는 아이라면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쿨링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

 

 

외출하기 전 30~1시간 전에 미리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엠뉴질랜드였습니다. ^^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