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사이드 닫기

(주)아이엠엔젯

0
MENU

STORY





안녕하세요 아이엠뉴질랜드입니다. :)

 

아침저녁은 쌀쌀해서 연약한 아기 피부에 조금 더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특히나 아기들은 이런 환절기에 피부에 신경을 더 써주셔야 해요.

 

오늘 아이엠뉴질랜드는 환절기 아기 피부 관리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낮에는 햇볕으로 조금 더운감이 없지 않아 있더라도 아침과 저녁에는 꽤 쌀쌀하죠.

이런 환절기에는 기온과 날씨가 급변하다 보니 외부 환경과 가장 맞닿아 있는 부분인 피부가 가장 먼저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어른들도 환절기에는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죠.

 

아기들의 경우 어른보다 민감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날이 건조해지면서 피부도 덩달아 같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 환절기 유독 잘 뒤집어지는 아기 피부 관리 방법

 

 

① 옷은 얇고 헐렁하게 입혀주세요.

 

손목이나 발목, 허리처럼 고무줄이 들어가는 부위가 너무 조이게 되면 피부가 압박되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옷을 너무 두껍게 입히게 되면 기온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요.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어 기온 변화에 맞춰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재질은 면 재질! 잊지 말아 주세요.

 

면은 땀의 흡수도 도와주고, 피부가 편안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요즘에는 면 100%가 아닌 옷들도 아기 옷으로 많이 나오는 편이니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② 집안 환경에 신경을 써주세요.

 

뚝 떨어진 기온에 창문을 꼭 닫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내 이산화탄소가 증가하면서 오염물질이 쌓여 아기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하루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이 좋아요. 환기할 때는 새벽이나 늦은 저녁보다는 대기 이동이 활발한 오전 9~오후 6시 사이가 좋다고 해요.

이때 실외 먼지가 염려되신다면 공기청정기나 환기 시설을 사용하여 환기를 시켜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환기도 중요하지만 습도 조절도 필수!

습도가 떨어질수록 피부에 필요한 수분도 손실되기 쉬워요. 아기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수분이 부족하다는 증거니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아주 중요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③ 목욕은 하루에 한 번만!

 

샤워보다는 통목욕이 좋다고 해요. 37도 정도의 미온수에 10분 정도 몸을 담그고 있으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노폐물 제거, 보습에도 효과가 좋아요

하지만 좋다고 지나치게 자주 목욕을 하게 되면 몸에 있던 수분을 오히려 빼앗겨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어요.

목욕은 하루에 한 번만 하는 것이 좋으며, 순한 아기 비누나 샴푸를 사용해주시고 10분 이상은 씻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목욕 후에는 따로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 환절기 아기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목욕

 


아로마 오일

 

목욕을 할 때 욕조에 물을 받은 뒤 아로마 오일을 5-10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좋아요.

아기가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있다면 티트리나 캐머마일, 염증으로 열감이 있는 경우, 페퍼민트, 레몬 등의 아로마 오일이 효과가 좋아요.

 

 

한방 약재

 

비누나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약재만 달인 물로 목욕을 시켜주세요.

한방 약재는 적당량을 구입해 밀봉 후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신선하게 보관하실 수 있어요.

약재 중 감초는 해독작용을 하여 새 살이 자라게 하면서 피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재라고 해요. :)

 

녹차

 

녹차에 함유된 아연은 항알레르기, 항염증, 살균 효과가 있어 피부질환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루이보스

 

루이보스에 함유된 성분은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아기 아토피에서 사용하면 좋은 목욕 친구라고 해요.

목욕물에 루이보스를 우려낸 물과 함께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피부 산도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이 감기에도 쉽게 걸리고 피부 트러블도 자주 발생하게 되니 청결과 보습, 영양에 더욱 신경을 써주세요~ :)

 

아이엠뉴질랜드였습니다.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